이민법인대양
2010년 11월 캐나다 이민 수속동향
- 아래는 이민법인대양의 수속고객님들의 자료를 통해 본 수속동향입니다.

[연방전문인력이민]
* 38개 직종군 케이스
4월말~6월말 CIO에 1차 신청서를 접수한 대양 고객님들 모두 CIO 파일넘버를 발급받으셨는데, 영어점수가 준비된 고객님들부터 차근차근 대사관에 2차 서류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서류 준비에 협조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대사관 수속상황이 하반기 들어 수속 정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일단 2차 서류 접수한 이후 대사관으로부터 AOR발급이 나오는 데까지 4~6주 정도 소요되고 있습니다. 2차 서류 접수기한이 정확히 CIO파일넘버 발급일자로부터 120일을 주는데 기한 연장이 불가하므로, 영어 IELTS점수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 29개 직종군 케이스
10월 중순~하순부터 이민국 웹사이트에 29개 직종군별 접수현황 차트가 갑자기 업데이트되기 시작하면서 1122 직군이 가장 먼저 1,000개 소진되어 마감됨을 확인했습니다. Nurse의 경우 현재 약 68%정도 접수 마감이 되었고 나머지는 50%도 접수되지 않는 등 직종군마다 상당히 큰 편차를 보이는 등 불균형한 직종군 접수 분포를 보이고 있습니다. 접수를 준비중인 고객님들은 cap접수현황을 유의하시되 영어점수 확보와 함께 서류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8월 이후 CIO에 모든 서류(full document)가 접수된 고객님들의 경우 서류 심사 통과되어 발급되는 파일넘버 소식은 아직 없습니다. 접수 이후 어느 정도의 서류 심사 소요기간이 걸릴지 조금 더 지나봐야 정확한 통계가 나올 듯 합니다.
[연방순수투자이민]
지난 6월말부터 지금까지 대사관에서의 투자이민 2차 서류 통보는 물론이요 신체검사 통보, PR지시서 발급 등의 소식이 지난달에 이어 11월에도 여전히 답보상태를 밟고 있습니다. 2010년 12월 1일 투자이민 접수 및 수속이 재개될 것이라 발표되고 있는데, 하루라도 빨리 투자이민을 포함하여 다른 프로그램 카테고리 역시 연내 대사관 수속이 재개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새로 바뀌는 신법은 퀘벡 투자이민과 같은 내용으로 자산 증빙액수와 투자액수가 기존의 2배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관리자급 경력의 조건은 변동이 없습니다. 이민 수속절차 역시 기존과는 다르게 진행될 것인데 구체적 내용이 발표되는 대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퀘벡순수투자이민]
지난 10월 13일자로 마감된 퀘벡 투자이민 서류 접수는 종료되었고 이제 새로이 바뀐 퀘벡 투자이민 신법이 2010년12월1일부로 접수 재개가 될 예정입니다. 신법에서는 개인 순자산의 증빙액수가 기존 80만불에서 160만불로, 직접 투자하는 투자금액 역시 40만불 투자에서 80만불 투자로 상향 조정되었고, 이 내용은 연방 투자이민과 같습니다. 신법으로 접수하는 퀘벡 투자이민은 아마도 매우 빠른 수속을 보일 것이라 예측됩니다.
[뉴브런즈윅 기업이민]
11월말 현재 뉴브런즈윅 주정부에서의 수속이 조금 지연되고 있습니다. 7월 중순 보완서류 접수된 고객의 경우 현재 주정부 승인(노미니) 대기중입니다. 주정부 이민관의 답변으로는 현재 상당히 많은 양의 서류파일이 적체되어 있어 심사중이고 최종 결정(final decision)이 나오는 대로 연락을 보내 주겠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리셔야 하겠습니다. 답사 및 인터뷰 통보는 사전 자격심사(preliminary application)서류를 접수한지 약 2~3주 정도 소요되고 있으며 간혹 매우 빨리 통보가 오기도 하는 등 다소 불규칙하긴 하지만 통보가 빨리 오는 편입니다. 주정부 승인 후 연방 대사관 수속상황은 예전보다 약 1~2달 정도 더 소요되고 있는데, 연방 이민국 즉 대사관내에서의 수속 정체 흐름이 주정부 이민 케이스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니토바 기업이민]
마니토바 주정부 기업이민의 경우는 특별히 지연되는 상황 없이 정상적인 속도로 진행중이며, 인터뷰 다녀오고 나서 본서류 접수후 약 2~4개월 안에 $75,000 예치금 통보를 받고 있습니다. 1차 서류 심사 역시 예전과 다름없는 기준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 들어 마니토바 주정부로 인터뷰 및 답사를 가는 한국인 신청자들의 숫자가 상반기에 비해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확한 자격 점검과 서류 작업을 통해 마니토바 주정부 이민으로 영주권 받는데까지 무리없이 진행하실 수 있도록 ㈜대양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