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인대양

프린스턴 대학교[Princeton University]는 미국 뉴저지주 프린스턴에 있는 사립대학으로 미국 동부의 명문대학을 일컫는 아이비리그 대학들 중 하나이다. 프린스턴 대학교는 수학, 철학, 물리학 등이 특히 유명하며 역사, 영어, 경제학 등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10년 현재 인류학, 건축학, 인문학, 천체물리학, 화학, 컴퓨터 과학, 국제학부 등 34개 학과와 42개 학제간 이수과정이 있다.
 
현재 5,000여명의 대학생과 2,500명의 대학원 생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U.S. News & World Report지에 따르면 매년 미국 대학 순위에서 1위를 다투는 명문 대학이다.
역사

프린스턴 대학교는 미국에서 네번째로 세워진 대학으로 1746년 뉴저지 대학(The college of New Jersey)으로 시작 되었다. 1756년 대학을 현재의 캠퍼스가 있는 프린스턴시로 이주하였으며 1896년 프린스턴 대학교(Princeton University)라고 하는 오늘날의 대학교 이름으로 변경되었다. 1900년에 대학원이 설립되었으며 1969년 첫 여학생 학부생을 받으면서 남녀공학이 되었다.
캠퍼스

프린스턴 대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곳은 뉴저지주 남부 프린스턴이라고 하는 도시로 남쪽으로는 필라델피아 북쪽으로는 뉴왁국제공항 및 뉴욕시가 자리잡고 있는 교통의 요지이다. 메인 캠퍼스외에 제임스 포레스털 캠퍼스(James Forestall Campus)가 있으며 두 캠퍼스 모두 뉴욕과 필라델피아에서 한 시간 거리에 있다. 메인캠퍼스는 1754년 제일 오래된 건물인 낫소 홀(Nassau Hall)이 들어선 이후로 500에이커에 180개 건물의 규모로 발전하였다. 총 11개의 도서관 시설이 있으며 중앙 도서관인 화이어스톤 도서관에는 6백 2십만 권 이상의 장서를 갖추고 있다.
동문
미국 제 4대 대통령 제임스 매디슨과 28대 대통령 우드로 윌슨이 프린스턴 대학교 출신이며 국방부 장관을 지낸 도널드 럼스펠드, 구글의 최고 경영자 에릭 슈미트, 이베이의 최고 경영자 메그 위트먼 등도 이 학교 출신이다. 현재까지 졸업생수는 전세계 120여 개국에 약 6만 3천명 정도에 달하며 역사상 유일하게 노벨 물리학상을 두 번 수상한 존바딘과 한국의 초대 대통령인 이승만 박사도 이곳 출신이다.
프리스턴 대학교 동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