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인대양
그랜드 캐년은 미국 애리조나 주 북부에 있는 거대한 협곡으로 웅대한 절벽과 다양한 색의 암석이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고 있어 1919년 미국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1979년 세계유산에 등재되었다. 길이 447Km, 너비 6~30Km, 깊이는 1500m로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협곡이다. 그랜드 캐년의 기원은 지금으로부터 7000만년 전, 이 일대를 포함한 넓은 지역이 지구의 지각 변동에 의해 카이밥 융기를 형성 한데서 시작한다. 약 4000만년 전, 콜로라도 강에 의한 침식이 진행되어 약 200만 년 전쯤에 현재와 같은 모습이 되었고 지금도 침식이 진행되고 있다. 협곡의 벽에는 시생대 이후 20억년 동안의 많은 지층이 그대로 드러나 있어 학술적 가치도 매우 크다. 그랜드 캐년의 광대한 경관은 경이롭다는 말로만으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실로 대단하며 북미 대륙의 주인이었던 인디언들의 보호 구역으로도 유명하다.
사우스 림 (South Rim)의 중심지역으로 비지터 센터와 호텔, 레스토랑, 병원, 우체국 등이 모여 있어 그랜드 캐년의 관광 기점이 되는 곳이다. 2000년 인구조사에 따르면 1,460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데 대부분이 관광객들을 위한 숙박지에서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1540년 스페인의 탐험대가 최초로 그랜드 캐년을 발견하게 된 장소인 야바파이 포인트(Yavapai Point)와, 절벽 위에 있는 전망대에 올라서면 겹겹이 이어진 계곡이 한눈에 들어와서 그랜드 캐년의 여러 전망 포인트 중에서 그 경관이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마더 포인트(Mather Point) 등이 있다.
그랜드 캐년 빌리지에서 서쪽으로 12Km 지점인 허미츠 레스트까지 이어진 계곡으로 그랜드 캐년에서 가장 대중화되고 경관이 뛰어난 지역이다. 대협곡의 중앙을 흐르는 콜로라도 강 가까이까지 내려갈 수 있는 코스인 브라이트 에인절 트레일(Bright Angel Trail)과, 180도의 탁 트인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조용한 날이면 콜로라도 강의 급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피마 포인트(Pima Point), ‘쿠프왕의 피라미드(Cheops Pyramid)’라고 불리는 바위산과 뱀처럼 구불거리는 콜로라도 강이 매우 넓은 각도에서 눈에 들어오는 호피 포인트(Hopi Point)가 있다.
그랜드 캐년 빌리지의 마더 포인트에서 시작하여 동쪽으로 약 40Km 떨어진 데저트 뷰까지 이어지는 곳으로 일년내내 차량 통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라도 차를 몰고 드라이브를 할 수 있다. 거센 바람과 물의 침식 작용으로 형성된 원뿔 모양의 기묘한 산들을 볼 수 있는 야키 포인트(Yaki Point), 동쪽으로 탁 트여 있기 때문에 일출의 장관이 볼만 하고 이스트림에서 경관이 가장 뛰어난 그랜드 뷰 포인트(Grand viewPoint), 이름 그대로 동쪽으로 펼쳐진 사막을 볼 수 있으며 인디언의 유적을 재현한 전망탑이 있는 데저트 뷰(Desert View) 가있다.
일반 관광객이 많이 모이는 사우스 림보다 평균 300m나 더 높다. 브라이트 에인절 트레일(Bright Angel Trail) 시작 지점에서 펼쳐지는 브라이트 애인절 포인트가 압권이며 헤이든 산(Mt. Hayden), 새들 산(Mt. Saddle), 페인티드 사막(The Painted Desert) 등 그랜드 캐년에서 가장 다이나믹한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표고 2,683.8m로 그랜드 캐년 국립공원 안에서 가장 높은 곳인 임페리얼 포인트(Imperial Point) 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