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인대양
샌프란시스코는 언덕위에 세워진 빅토리아풍 건축물과 항구, 아름다운 하늘과 바다가 어우러져 방문하고 싶은 곳 첫 손가락에 꼽히는 세계적인 관광도시이다. 면적은 120Km2, 인구는 75만 여명 이며 삼면이 바다로 둘러 쌓여 있다. 일 년 내내 온난하고 쾌적하며 대중 교통망도 잘 연결되어 있어 관광지로서 최고의 조건을 만족하고 있다.

관광과 비즈니스의 중심지로서 차이나 타운을 포함하여 서양과 동양의 문화가 혼합되어 있다. 미국 서해안 최대이자 아시아를 제외한 세계 최대의 중국인 거리인 차이나타운, 서부의 월스트리트라 불리는 파이낸셜 디스트릭트 (Financial District), 미국 2위의 규모를 자랑하는 현대 미술관인 샌프란시스코 현대 미술관, 부호들의 고급 주택들과 멋진 호텔들이 들어서 있는 노브 힐 (Nob Hill), 시청을 비롯하여 정부청사와 도서관이 있는 샌프란시스코 행정의 중심지 시빅 센터(Civic Center) 등이 있다.

어부들의 선창가라는 피셔맨스 워프 (Fisherman’s Wharf)는 싱싱한 해산물을 파는 노점들과 큰 쇼핑센터 들이 위치하고 있으며 거리에는 악사들과 예술인의 쇼가 이어져 언제나 축제 분위기가 넘친다. 방문자의 수가 세계 3위라고 보도된 선착장을 개조한 피어39 (Pier 39), 델몬트사의 통조림 공장을 개조하여 만든 쇼핑센터인 캐너리 (The Cannery), 박물관과 미술관 등 각종 문화 시설이 자리 잡고 있는 포트 메이슨 (Fort Mason), 바다 한가운데 있는 감옥인 알카트래즈 섬 (Alcatraz Island) 등이 유명하다.
특히 알카트래즈 섬은 숀 코너리와 니컬러스 케이지 주연의 영화 더 록 (The Rock)으로 유명해 졌으며 주변의 조류가 매우 빠르고 수온이 낮아서 과거 30년간 공식적으로 탈출을 성공한 자가 없다고 한다.
 

샌프란시스코의 서부는 골든 게이트 공원이나 링컨 공원 등 녹지대가 많아 시민들의 휴식처 역할을 하는 곳이다. 하이킹과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적당하며 문화 시설도 많은 편이다.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인 붉은색 다리인 금문교(Golden Gate Bridge)가 있는 곳으로 금문교는 1937년 개통되었으며 길이는 2,789m, 높이는 67m이다. 금문교외에도 바다쪽에서의 공격으로부터 샌프란시스코를 지키기 위한 목적의 화강암 요새인 포트 포인트 국립 역사지구(Fort Point National Historic Site), 유럽 예술에 관한 한 미국 최고의 컬렉션을 자랑하는 캘리포니아 리전 아너 미술관(California Palace of the Legion of Honer), 인공 공원으로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골든 케이트 공원(Golden Gate Park)등이 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오랜된 건물로 1782년 세워진 교회인 돌로리스 미션(Dolores Mission)이 있으며, 해발 약 270m로 샌프란시스코 남쪽에 위치한 쌍둥이 산인 트윈 피크스(Twin Peaks), 미국의 베스트 10위에 들어가는 동물원으로 코알라와 에뮤, 벵골 호랑이 등 진귀한 동물들을 포함한 1,000여 종을 전시하고 있는 샌프란시스코 동물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