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인대양

컬럼비아대학교(Columbia University)는 미국 뉴욕주 뉴욕시에 있는 사립종합 대학교로 1754년 설립되었으며 미국 동부 8개 명문 사립대학인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최상위권 명문대학교이다.

컬럼비아대학교는 인종 구성이 다양하고, 세계의 중심 도시인 뉴욕의 맨하튼에 있어 광범위한 국제 정치 경제 정보를 가깝게 접할 수 있다. 국제 정치의 핵심인 유엔본부와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월가가 인근에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사들과 미술, 음악, 문화센터 등이 대학 주변을 둘러싸고 있다.

2010년 기준 학부 과정은 컬럼비아 칼리지, 공학응용과학부, 일반대학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학원 및 전문과정으로는 법학대학원, 의과대학, 간호대학, 사회사업대학, 치과구강외과대학, 공중보건대학, 국제행정대학, 예술대학, 공학응용과학대학, 건축계획보존대학원, 언론대학원, 경영대학원 등의 17개 대학원이 있다. 컬럼비아 대학은 경제학, 경영학, 법학, 신문 방송학, 교육학, 의학, 치의학, 물리학, 화학, 지구과학 등 인문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여러 분야에서 최상위권의 위치를 지키고 있다. 학부과정에 약 8천여 명의 학생과 약 1만9천 여명의 대학원생 들이 공부하고 있다.
역사

컬럼비아대학교는 1754년 뉴욕 지방 유지들이 설립한 ‘킹스칼리지(King’s College)’로 출발한 대학으로 뉴욕 주에서 가장 오래되고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오래된 대학이다. 영국으로부터 미국 독립 후 1784년에 ‘컬럼비아칼리지(Columbia College)’로 이름을 바꾸었으며 1896년 근대적인 종합대학으로 개편하면서 ‘컬럼비아대학교(Columbia University)’로 이름을 바꾸었고 1897년 현재 위치인 116번가 브로드웨이로 이전했다. 1912년 다른 대학과의 혼동을 피하기 위하여 정식 명칭을 ‘뉴욕시 컬럼비아대학교(Columbia University in the City of New York)로 변경하였다.
캠퍼스

컬럼비아대학교는 어퍼 맨하튼 북서부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두 곳의 캠퍼스로 나뉘어진다. 주 캠퍼스는 모닝사이드 하이츠(Morningside Heights) 캠퍼스로 브로드웨이 113가에서 125가에 걸쳐 있으며 법학대학원, 국제행정대학원, 경영대학원, 신문방송대학원 등 인문사회과학과 자연과학대학원, 로메모리얼도서관을 비롯한 여러 도서관, 기숙사 등의 건물들이 들어서 있다.

모닝사이드 하이츠에서 북동쪽으로 약 2마일 떨어진 맨하튼 168가에서 시작되는 워싱턴 하이츠(Washington Heights)캠퍼스에는 의학대학원과 치의학대학원, 간호대학, 공공보건대학원 등으로 이루어진 메디컬 센터가 있다.

그 외에도 컬럼비아 대학교는 22개의 도서관과 미술관, 방송국, 지질연구센터, 요르단의 암만과 중국의 베이징에 글로벌 센터를 두고 있다.
동문
컬럼비아대학교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97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였으며 4명의 미국 대통령, 9명의 연방대법원 법관, 101명의 퓰리처상 수상자, 25명의 아카데미상 수상자, 10명의 뉴욕 주지사, 14명의 뉴욕 시장을 배출하였다.

현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가 정치학 학사 학위를 취득한 대학이며 워렌 버핏도 컬럼비아 대학교 졸업자이다. 그 외에도 시어도어 루스벨트, 프랭클린 루스벨트, 미국독립선언을 기초한 로버트 리빙스턴, 소설가이자 화학자인 아이작 아시모프 등이 이 학교 졸업자이다.
컬럼비아 대학교 동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