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인대양
 
1) 이민자 부양 사이트
캐나다 이민성에서는 이민자를 도울 수 있는 많은 기관들을 후원합니다. 아래의 이민성 웹사이트(CIC Website)에서 집, 교육, 언어연수 등 캐나다 생활 전반에 걸친 서비스에 대한 도움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으며, 석세스 서울 사무소(S.U.C.C.E.S.S Website)에서는 캐나다 정착 시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CIC Website: http://www.cic.gc.ca/english/newcomers/map/services.asp
- S.U.C.C.E.S.S Website: http://aeip.successbc.ca/
2) 영어와 불어 배우기
캐나다 적응을 위해서는 영어 또는 불어를 공부하시는 것이 캐나다에서 직장을 구하고 캐나다인과 대화를 나누기 위해서 필수입니다. 캐나다 시민권을 따기 위해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캐나다는 공식적으로 이중언어 사용국가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민자를 위한 많은 무료 ESL학교가 있습니다. 캐나다로 이주 전 본인의 언어 능력을 높이고 이주 후에도 꾸준히 공부하시길 권장합니다.
3) 재산 정리 및 정착금의 송금
- 모든 재산을 전부 처리할 것이 아니라면 캐나다 현지에서의 생활비와 사업자금 등의 예산 계획을 신중히 세우셔야 하며 나머지 자산에 대한 관리를 해줄 사람이나 은행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또한 거래은행에 인터넷 뱅킹 계좌를 개설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 해외 이주비를 송금 시 세대별 이주비 합계가 U$10만불 이상일 경우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서 자금 출처 확인서를 발급 받아야 하며 이럴 경우에는 총 U$20만불까지 송금이 가능합니다. 위임장이 있는 경우 대리인 발급도 가능합니다.
- 해외 이주비 송금은 외교 통상부에서 해외 이주 신고 확인서를 발급받은 날로부터 3년 이내에 하셔야 합니다.
* 필요서류
해외이주 신고 확인서 원본
이주 여권 사본(PR여권)
해외 이주비 자금 출처 확인서 등
4) 캐나다 현지 물가표
캐나다의 어디에 정착하느냐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캐나다 전반에 상용 되어질 수 있는 물가 표는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