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인대양
 
'뉴브런즈윅 주정부 이민'이란?
캐나다 뉴브런즈윅 기업 이민은 뉴브런즈윅 주로 이민 후 정착하여, 직접 사업을 운영할 의도와 능력을 갖춘 직장인 또는 사업가를 위한 이민 카테고리 입니다. 과거에는 예치금이 없어 신청자들로 하여금 많은 관심이 있었던 프로그램 중 하나였으나, 최근 주정부 합격 후 C$75,000을 예치하고 랜딩 후 2년 이내 사업을 1년간 운영하면 예치금은 환급될 수 있게 변동이 되었습니다. 유동자산이 많을 필요도 없고 수속 기간도 적당해 그 동안 많은 지원자들이 있었던 프로그램 입니다. 그러나 통역 없이 영어로 인터뷰를 해야 하고, 기본점수 50점 이상이 되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캐나다 동부 끝에 위치한 뉴브런스윅은 지역적으로 유럽과 가까워 영국, 프랑스 등 유럽지역에서 건너온 초기 이주자들이 정착한 곳으로서 문화나 교육 면에서 우수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지역입니다. 특히, 캐나다 10개의 주(Provinces) 중에서 유일하게 영어와 불어를 함께 사용하는 (bilingual)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써, 어린 자녀들이 뉴브런스윅에서 학업을 하는 경우 두 가지 언어를 동시에 능숙하게 구사하는 인력으로 키울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미래 고위 공무원 또는 외교관의 직업 군에 있어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습니다. 뉴브런스윅의 주요 도시로는 세인튼존(Saint John), 몽턴(Monton), 프레드릭튼(Fredericton), 3지역에 많은 한인들이 정착을 하고 있습니다.
'뉴브런즈윅 주정부 이민'의 장점
- 연방 기업이민과 같은 조건부 영주권이 아님.
- 영어와 불어 교육으로 인한 최상의 교육환경.
- 대도시에 비해 한인학생의 비율이 적어 언어와 문화적으로 교육환경이 뛰어남.
- 대도시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주택 가격.
- 수속기간이 연방이민에 비해 비교적 빠름.
- 대도시에 비해 비교적 경쟁이 적어 성공적인 사업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땅.
'뉴브런즈윅 주정부 이민'의 자격요건
경 력 사업자나 또는 상급 관리자로서 조직에서 결정권의 책임을 수반하고 계신 분들이 신청 가능하며, 지원자의 사업경력 또는 상급 관리경력을 잘 입증해야 함.
자 산 최소 C$300,000 이상의 합법적인 자산을 서류로서 증빙해야 하며, 본인 자산을 포함한 배우자의 자산도 인정이 됨. (부채를 제외한 자산)
사업계획서 사업체는 뉴브런즈윅 주에 경제적 이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구체적인 아이템으로 최소 C$125,000 이상의 투자가 이루어져야 함.
답 사 5일간의 답사는 필수사항이며, 현지 사업환경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사업체 조사를 실시해야 함.
(답사 관련 내용 및 자료는 인터뷰 시 평가 받으며, 인터뷰는 영어로 이루어짐)
접수비 뉴브런즈윅 주정부에서는 기존에 접수비를 받지 않았으나, 관련 법안이 변경되어 2012년 4월 이후 신청자부터는 CAD $2,000의 접수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이 접수비는 신청서 승인 여부와 관계 없이 환불이 되지 않으며, 접수비 관련 양식은
http://www.gnb.ca/immigration/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접수비 변경 안내문 보기
예치금 주정부 합격 후 승인레터 발급 전 뉴브런즈윅 주정부에 C$75,000 을 납입하고, 영주권자로 뉴브런즈윅에 랜딩한 시점에서 2 년 이내에 사업을 시작해야 함.
(사업 운영 후 예치금 전액 환급, 사업 시작 및 기간은 상황에 따라 연장 가능)
기본점수
'뉴브런즈윅 주정부 이민'의 예치금 부분 환급
아래와 같은 사항에 예치금 중 반환할 수 있는 시점인 2년 안에 최대 C$30,000 일부 먼저 반환 가능.
- 신청자와 동반 가족이 뉴브런즈윅에 영주권자로 거주하고 있는 것을 증빙할 수 있을 때.
- 사업체가 정식으로 등록이 됐거나 법인설립이 됐을 때.
- ‘Purchase Agreement' 정식으로 완료되거나 싸인이 되었을 때.
- 사업체의 위치가 설정되었을 때. (사업체 구입이나 임대)
- 적극적인 경영자의 역할로 사업체가 이미 운영 중일 때.
- 최저 C$65,000 이상이 사업체에 투자 되었을 때.

'뉴브런즈윅 주정부 이민'의 Q & A
Q1. 이민수속 과정 중 이주공사를 통하지 않고 혼자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나요?
A: 가끔은 혼자 신청하셔서 영주권까지 받으시는 분이 계시기도 합니다만 혼자 하시려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시간이 있으시고, 영어를 잘 하신다면 경험 삼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대부분 혼자 하시다 일이 너무 꼬여 다시 대행을 맡겨 시간, 돈, 정신적 고통 등 손해를 심하게 보셨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Q2. 영어인터뷰 시 어떠한 내용을 물어보나요?
A: 기본적으로 인적 사항에 관한 모든 정보, 학력 및 경력 사항에 관한 정보, 자산 사항에 관한 정보, 그리고 앞으로 이행할 사업에 관한 계획 등등 입니다. 인터뷰는 본인이 가진 사항을 가지고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잘 이용해 장점으로 바꿀 수 있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이민법인대양은 어디서도 제공 할 수 없는 차별화된 인터뷰 전략과 교육이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에 관해서 이민법인대양의 전문 컨설턴트와 상의 후 결정하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