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인대양
밴프국립공원 [Banff National Park]
캐나다 앨버타 주 남서쪽에 있는 공원으로 로키산맥의 동쪽 비탈면에 있으며 대규모의 빙하와 호소(湖沼), 고산 목초지·온천·야생동물(곰·큰뿔사슴·사슴·야생양·염소)등 관광자원이 풍부하며, 야영장·숙박시설·트레일러 주차장 등이 갖추어져 있다. 로키산맥의 서쪽 비탈면에는 요호 국립공원·쿠트네이 국립공원·글레이셔 국립공원 등이 있고, 북쪽의 재스퍼 국립공원과는 관광고속도로로 이어져 있다.
밴프 국립공원은 1883년 캐나다 퍼시픽 철도를 건설 중이던 인부가 실수로 록키 산맥의 동쪽 비탈에서 미끄러지며 떨어진 후 온천이 흐르던 동굴의 발견에서 시작되었다. 이것은 캐나다 최초인 동시에 세계에서 세번째로 조성된 국립공원이다.

계곡과 산, 빙하, 숲, 초원, 강이 6,641평방 킬로미터에 이르는 광대한 면적에 펼쳐져 있다. 밴프 국립공원을 방문한 이들은 레이크 루이즈 강가를 산책하고, 밴프 스프링스 호텔을 방문하고, 아이스필드 파크웨이를 드라이브 하고, 온천에 몸을 담그며, 단 일분도 지루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또한 1,600km가 넘는 산책로는 하이킹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천국에 발을 들여놓은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하기에 충분하다.
밴프 국립공원은 로키여행이 시작되는 관문으로 로키 산맥의 우람한 전경을 병풍처럼 두르고 있다. 이곳은 인구 6000명의 작은 도시로 연간 500만 명의 관광객들이 빼어난 자연 경관과 야생의 삶을 만끽하기 위해 몰려드는 곳이기도 하다.
밴프는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마릴린 먼로가 주연한 고전영화 `돌아오지 않는 강`에서부터 `브로크백 마운틴` 등 무려 100여 편의 영화에 밴프가 등장했다. 밴프 스프링스 호텔 아래 보 폭포는 `돌아오지 않는 강` 촬영지. 먼로와 로버트 미첨이 뗏목을 타고 내려가는 장면이 촬영됐다고. 밴프역은 `닥터 지바고`의 이별 장면을 촬영한 곳이기도 하다.
밴프는 인천~밴쿠버 구간 직항편을 이용하여 갈수있는데 비행시간은 10시간30분 소요. 밴쿠버~캘거리는 국내선으로 1시간 30분 소요. 캘거리에서 밴프까지는 차량으로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