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법인대양
워털루 대학교(University of Waterloo)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남서부의 워털루에 있는 공립 종합대학교이다. 연구 중심 대학으로 응용건강학부, 인문학부, 공학부, 환경학부, 수학부, 과학부의 6개 학부에서 학부와 대학원 과정을 제공한다. 컴퓨터 과학을 포함한 공학분야에서 상당한 명성을 자랑하며 학생들이 일정 기간 동안 여러 기업에서 인턴을 하며 배우는 Co-op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운영된다.
 

맥클린 매거진은 워털루 대학을 “가장 혁신적인” 부분과 “미래의 리더” 부분에서 항상 1위에 꼽고 있으며 “양질의 교육” 부분에서도 2위로 평가하고 박사과정이 없는 대학 부분에서 캐나다 제 1의 대학으로 선정하였다.

역사

1955년 개신교도들을 위한 대학으로 시작하여 1957년 공학과 기초과학을 중점으로 한 “워털루 대학 연합학부”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으며 1960년 주변의 신학교들을 흡수하며 종합대학이 되면서 오늘날의 워털루 대학교가 되었다.

캠퍼스

워털루 대학교는 워털루 교외에 위치한 메인 캠퍼스와 워털루에서 30km 거리에 건축대학(School of Architecture) 이 있는 케임브리지 캠퍼스 그리고 체육과학(Health Sciences) 프로그램이 있는 키치너 캠퍼스가 있다. 그 외 시설로는 도서관, 미술관, 라디오 방송국, 박물관, 극장, 컴퓨터 연구센터, 문화 혁신 센터, 회계연구센터, 응용재정학센터, 문화경영센터, 나노기술센터 등이 있다.

학생수는 26,451명의 풀타임 대학생, 1,628명의 파트타임 대학생, 3,505명의 풀타임 대학원생, 921명의 파트타임 대학원 생 등 약 3만2천 여명의 학생들이 있다.
동문

블랙베리를 생산하는 캐나다 기업 “리서치 인 모션(Research in Motion)”의 창업자 마이클 라자리디스를 비롯하여 2010년 현재까지 총 151,700명의 동문들을 배출하였으며 이중 15,823명이 두 개 이상의 워털루 대학 학위를 가지고 있다.

워털루 대학 동영상 보기
[자료 참조: 위키피디아]